집 좀 제발 팔리게 해 주세요

부채가 많아서 집 팔아서 갚으려고 합니다. 이제 이자낼 여력이 없어요. 이자 연체되어 경매로 헐값에 넘어가기 전에 집 좀 팔리게 해주세요. 주택매기가 전혀 없네요. 가격만 하염없이 떨어지고요. 집 값 안오르면 누가 집을 사겠습니까?

윤○○

 

아파트 거래 좀 되게 개선을 부탁합니다.

아파트 매매가 어렵군요. 가격은 둘째치고 거래 좀 되게 시장분위기 좀 바꿔주시길.
신도시에 분양을 받았는데요. 1주택 소유자가 기존주택 매매가 어려우면 분양받은 아파트를 분양가 이하에 매도하는 조건으로 전매제한을 조금 완화에 주시면 안될까요?
현재 살고 있는 집이나 분양받은 아파트 2개중에 하나는 팔아야 하는데 둘 다 어렵네요.

이○○

 

제발 거래라도 되게 해주세요.

이미 떨어진 집값 다시 오르기를 바라는 것도 아니고, 집 내놓은지 6개월이 넘어가는데 매수자들 간만보고 집 값 흥정만 하고 있습니다. 매수자들이 원하는 가격에 맞춰줘도 언론에서 집 값 더 떨어질거라하니 담날이면 취소하네요. 누가 집을 사겠습니까? 제발 거래라도 되게해주세요.
DTI LVT 완화가 어렵다면 1가구 1주택, 생애최초 주택 구입자들에게 거래세를 낮춰주는 방법은 어떤가요?

정○○

 

아파트좀 팔아주세요.

아파트가 안 팔려서 이자도 못내고 빚더미에 올라않아 살 방법이 없습니다. 아파트를 대신 팔아주는 제도를 속히 만들어주세요. 정말 힘듭니다. 도대체 왜 이렇게 숨을 조이는 겁니까?
무슨 잘못을 했다고 이런 고통을 주는건가요. 새집사서 이사가려고 하다가 이사는 못 가고 고통이 심합니다.

윤○○

 

주택경기 활성화 위해 양도세 수정

주택경기 침체를 막는 길은 거래를 활성화시켜야합니다.  집을 내 놓은지 거의 1년이 되가는데 아예 보러오지도 않습니다. 거래를 활성화시키려면 돈 있는 사람이 움직이게 해야합니다. 지금상황에선 있는 사람이 절대 사지 않지요. 떨어지면 손해요 오르면 세금이니 누가 그 짓을 합니까?
앞으로는 과거와 같은 폭등은 절대 없을 거라고 대부분 인식하기 때문에 양도세 대폭 손질해도 투기 못합니다. 올해까지 한시적으로 양도세 감면제도를 연장하는 것이 어떨까요.

박○○

 

누구를 위한 규제인가?

전국의 보통 서민들은 작던 크던 대부분 집 한 채씩을 가지고 있다. 규제책이 나왔을 때 작은집을 가진 사람들은 좋아했었는데 DTI와 보금자리주택의 쌍끌이 대책으로 최하층 사람까지 거래가 안되어 피해를 입게 되자 투표에서 나타난 결과처럼 민심이 동요하고 있다.
더 오래 지속되면 과연 2012년 총선 때 결과를 되돌아 봐야 할 때임을 소시민으로 전달한다.

윤○○

저작권자 © 주거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