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가 참여한 충북 최대 규모의 민관합동 개발사업

SK건설은 지난 22일 충북 충주메가폴리스 산업단지 조성을 끝마치고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충주메가폴리스는 충주시 주덕읍 일원에 축구장 250개와 맞먹는 181만㎡ 부지에 조성한 충북권 최대 규모의 산업단지다.

총 사업비 2510억원이 투입된 민관합동 개발사업으로 시공 주관사인 SK건설과 충주시 지분율이 각각 47%, 20%다.

SK건설은 지난 2013년 10월 전자정보와 생명공학, 신소재, 녹색기술 산업을 주요 유치업종으로 산업단지를 설계해 공사에 들어가 32개월 만에 무재해 준공에 성공했다.

현재까지 롯데칠성음료, 무학소주, 기아자동차 등 9개 기업이 입주계약을 마쳐 43%의 분양률을 기록중이다. 특히 산업단지 내 33만㎡에 달하는 외국인투자지역이 오는 9월 계약 예정으로, 올해 말까지 80~90% 수준의 분양률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전망된다.

충주메가폴리스는 서울~부산을 잇는 중부내륙고속도로, 평택~충주~삼척간 동서고속도로, 세종~원주간 충청고속도로가 지나는 사통팔달의 요지에 위치해 있다. 청주국제공항과도 40분 정도 떨어져 있다. 여기에 충주댐의 풍부한 용수와 전력 수급으로 이미 준공된 충주 첨단산업단지∙기업도시와 함께 생산유발 및 고용창출 효과 등 시너지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

SK건설 관계자는 “최고의 품질로 충주메가폴리스 산업단지 조성을 끝마쳐 기쁘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주거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