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꾼 진정한 명품아파트

신반포1차아파트를 재건축 한 아크로리버파크가 8월말부터 입주를 시작했다.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주거지로 꼽히는 아크로리버파크는 최고 분양가 기록에 이어 입주를 시작한 현재 프리미엄만 4억이 넘는 등 부동산시장의 정점에 서 있다.

이렇듯 아크로리버파크가 수요자들의 폭발적 관심을 받는 것은 최고급 마감재, 첨단 편의시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명품 조경, 친환경 저에너지 설비 등 국내 제일의 명품아파트로서 손색이 없기 때문이다.

아크로리버파크의 성공사례를 배우기 위해 각지의 재건축․재개발 사업장에서 견학요청과 현장방문 요청이 쇄도하자 신반포1차 재건축조합에서는 입주투어 행사에 별도로 각 재건축․재개발 조합 임원을 초청해 단지를 둘러보는 자리를 가졌다.

 

∥최고의 입지에 최고의 시설로 진정한 명품아파트 조성

 

아크로리버파크는 서울시에서 최초로 특별건축구역 지정을 받아 최고 층수 38층을 이뤄냈으며 우수디자인 인정까지 받아 발코니 30%의 인센티브도 얻어냈다.

차별화 된 디자인과 고품격 조경을 통해 고층 아파트임에도 답답한 느낌 없이 시원하고 편안한 활동이 가능하다.

아크로리버파크는 채광과 통풍, 개방감 등을 위해 각 층의 층고를 30cm 높여 최고 천정고가 2.6m에 달한다. 이로 인해 최고 38층이지만 전체 높이는 기존 아파트 44층 수준으로 뛰어난 조망권을 확보했다.

또한 우수디자인에 따른 발코니 인센티브와 4베이 평면으로 인해 다른 단지에 비해 실사용면적이 10~23㎡ 더 넓다.

아크로리버파크는 최첨단 편의시설로 무장했다.

원패스 태그를 소지한 입주자가 1층 현관출입문에 접근하면 출입문이 자동으로 열리고 엘리베이터가 감지하여 대기하며 해당층까지 태워다주는 최첨단 원패스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한 원패스 태그를 소지한 어린이, 노약자 등의 위치확인이 가능하며, 위급상황시 원패스 태그의 콜버튼을 누르면 세대와 방재실에 통보되고, 스마트 영상 관리 시스템(Smart Video Management System·SVMS)에 따라 200만 화소 이상의 고화질 CCTV로 단지 내 수상한 행동이나 움직임이 실시간 자동으로 분석돼 방재실에 경고 메시지 전달과 함께 해당 장면이 CCTV 모니터에 뜨는 등 각종 사고로부터 입주민들을 보호한다.

아울러 지하 주차장에는 고속 전기차충전기를 설치하는 등 10년 앞을 내다본 최첨단 편의시설로 입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음식물쓰레기를 세대 주방에서 직접 배출할 수 있으며 쓰레기 분리수거함을 1층이 아닌 지하1층 별도의 실에 설치하여 쓰레기 수거차량 역시 지하로 이동해 지상 전체를 차량통행이 없는 공원으로 꾸몄다.

특급 호텔급의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 또한 아크로리버파크의 강점이다.

국내 최초 한강 조망이 가능한 스카이라운지를 도입해 조식과 중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한강이 보이는 스카이 도서관도 갖췄다.

또한 유아풀과 바데풀을 갖춘 수영장, 필라테스를 갖춘 대형 피트니스클럽, 사우나, GDR을 갖춘 스크린 골프연습장, 대형 구립 어린이 보육시설, 음악 연습실, 다목적 회의실, 노래방(2개소), 티하우스, 개인스튜디오, 게스트하우스, 주민라운지, 공용세탁실, 탁구장, 그린 테라스, 옥외 운동시설 등 단지에서 거의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들이 설치됐다.

저작권자 © 주거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