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5일 계동 본사에서 창립 70주년 기념식 가져

대한민국 건설산업의 견인차 역할을 해온 현대건설이 창립 70주년을 맞았다.

현대건설은 25일 창립 70주년을 맞아 계동 본사에서 정수현 사장과 임직원을 비롯해 해외근무 직원가족 등 내외빈 500여명이 참석한 기념식 및 식수행사를 개최하고, 그동안의 발자취를 담은 ‘열다 짓다 그리고 잇다’라는 주제의 현대건설 70년사를 발간했다.

이날 창립기념식은 기념 영상 시청, 우수 현장·직원 표창, 기념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기념식 후엔 임직원이 함께 참여한 기념식수 행사도 개최했다. 특히 해외에서 근무 중인 직원의 가족을 본사에 초청하는 뜻 깊은 시간도 가졌다.

현대건설이 창립 70돌을 맞아 ‘열다 짓다 그리고 잇다’라는 주제로 편찬된 『현대건설 70년사』를 발간했다. 총 3권으로 구성된 현대건설 70년 사사에는 현대건설 임직원들이 땀과 열정으로 쌓아온 70년의 역사가 파노라마처럼 생생하게 담겨 있다.

첫 권인 ‘열다’는 현대건설 특유의 도전 정신과 뿌리 깊은 DNA가 기업문화로 응축되고 발전해온 결과물을 기록하고 있다. 2권인 ‘짓다’는 70년 동안 맡았던 주요 프로젝트를 공종별로 건물, 교량, 항만, 도로, 플랜트, 전력 등으로 나누어 정리했다.

마지막 3권인 ‘잇다’는 1947년 현대건설 창립부터 지금까지의 성장스토리를 담은 통사이다. 아무것도 없는 곳에서 새로운 길을 찾아내고,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한다는 사명감을 가진 현대건설인들의 자랑스러운 역사가 담겨 있다.

현대건설은 70년사 발간에 맞춰 계동사옥 1층 로비에 사사와 주요 역사(役事)에 대한 사진 등을 전시한다.

현대건설은 창립 70주년을 기념하며 직원 및 가족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행사도 진행했다.

‘내가 만드는 우리 회사 광고’․‘회사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 및 가족이 참여하는 응원메시지, CSR 활동 등 다양한 기념행사에서 본사 및 현장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보다 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현대건설 차세대리더보드(대리~차장급 직원모임)가 주관한 CSR활동은 인도네시아에서 진행 중인 2개 현장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임직원들이 기부한 옷과 신발을 전달하는 것으로, 임직원 약 600명이 참여하여 총 8,713점의 옷과 신발을 수집해 전달했다.

현대건설 정수현 사장은 창립 70주년 기념식에서 “현대건설이 70년 동안 명성과 경쟁력을 쌓으며 굳건히 건설명가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것은 임직원들의 땀방울 덕분이다”며 “창립 7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고 향후 100년을 향한 새로운 출발을 다함께 시작하자”고 밝혔다.

저작권자 © 주거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