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 2017 오페라페스티벌, 청계천 도심 숲 아트페스티벌

2017년 여름! 무더위에 숨이 막힌다면, 서울 도심에서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여름축제에 찾아가 무더위를 날려보자.

대한민국 최대의 강변축제인 '한강몽땅 여름축제', 도심에서 시원하게 뛰노는 '신촌 물총축제', 서울문화바캉스를 주제로 한여름 밤의 꿈같은 문화체험을 선사할 '서울문화의 밤'을 비롯하여 '서울오페라페스티벌', '충무로 뮤지컬영화제', '국제하모니카페스티벌' 등이 시민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린다.

여름의 시작, 6월에는「2017 오페라페스티벌(노블아트오페라단 주최)」이 6월 20일(화)~30일(금), 강동아트센터와 천호공원 야외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 천호공원 야외 특설무대에서 펼쳐지는 그랜드 갈라 콘서트를 비롯하여 <코지 판 투테>, <리골레토> 등의 오페라 공연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재즈, 팝, 뮤지컬, 한국무용과 오페라가 만나 애호가는 물론 오페라가 낯선 초심자들까지 오페라의 멋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오는 6월 18일(일)에는 「청계천 도심 숲 아트 페스티벌(서울거리아티스트협동조합 주최)」이 서울 도심 속 유일한 자연공간인 청계천 일대(청계광장, 모전교, 광통교, 광교)에서 진행된다. ‘도심 숲을 알록달록 물들이는 거리예술가들과 함께 하는 피크닉’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50여 팀의 거리 아티스트들 공연과 10여 개의 체험 프로그램, 콜라보 공연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본격적으로 무더위가 찾아오는 7월에는 매년 1천만명 이상의 시민이 방문하는 「한강몽땅 여름축제(서울시 주최)」가 7월 21일(금)~8월 20일(일) 한 달간, 한강공원 곳곳에서 시민들에게 시원한 여름휴가를 선물한다. 행사기간 동안 ▲ 한강 수영장 ▲ 수상 레포츠 프로그램 ▲ 한강여름캠핑장 ▲ 거리공연 페스티벌 등 대한민국 최대의 강변 문화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도심 한가운데에서 진행되는「신촌 물총축제(서대문구 주최)」는 올해도 신촌 연세로 차 없는 거리에서 개최되어 7월 8일(토)~9일(일) 양일간 신촌거리가 도심 속 피서지로 변신한다. 이번 축제는 “신촌에 불시착한 외계인과 이에 맞서는 지구인” 이라는 콘셉트로, 연세로 정중앙에 설치된 원형 우주선 형태의 대형무대에서 전쟁선포와 함께 축제를 시작한다. 한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대규모 물총싸움과 함께 DJ쇼, 버블파티가 진행되어 축제의 분위기가 최고조에 달할 것을 기대한다. 또한 출정식, 퍼레이드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야외축제 뿐만 아니라 실내 문화공간에서도 축제가 진행되는데, 7월 22일(토)~30일(일), 「충무로뮤지컬영화제(중구 주최)」가 충무아트센터,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 메가박스 동대문점 등 중구 대표 문화공간에서 열린다. 뮤지컬과 영화, 2개 장르의 접목을 통해 ▲세계 각국 뮤지컬 및 공연예술 관련 신작영화 쇼케이스 ▲브로드웨이의 전설 밥포시(1927-1987)를 기념하는 특별 섹션 ▲한국고전영화에 무대공연을 접목한 ‘충무로’ 오마주 프로그램 ▲코러스와 관객이 함께 부르는 싱어롱(singalong) 상영 ▲ 멘토와 함께하는 뮤지컬영화 사전제작지원 프로젝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찌는 듯한 무더위가 계속되는 8월,「서울국제하모니카페스티벌(한국하모니카교육협회 주최)」이 8월 3일(목)~6일(일), 수준 높은 연주를 통해 무더위를 잊게 해줄 것이다. 전 세계 최고 실력을 지닌 연주자들의 콘서트부터 연령과 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경연 프로그램까지 진행하여 하모니카 음악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는 축제가 되고자 한다.

8월 14일(월)~15일(화)에는 광복 72주년을 맞아「2017 서대문독립민주축제(서대문구 주최)」가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일대에서 개최된다.

국제적인 차(茶) 문화행사인 「명원 세계 차(茶) 박람회((재)명원문화재단 주최)」가 8.24(목)~27일(일), 코엑스(삼성동)에서 열린다.

열대야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되는 8월 11일(금)~13일(일) 밤에는 ‘서울의 밤’의 특별한 매력을 발견하고, 제대로 즐겨보는「서울문화의 밤(서울시 주최)」이 서울광장 및 광화문광장 등지에서 펼쳐진다.

저작권자 © 주거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