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도심 곳곳에서 진행되는 8월의 문화예술프로그램 170여개 소개

연일 이어지는 불볕더위에 바다로 산으로 여행을 떠나고 싶지만, 직장 또는 학업 등 현실의 벽에 부딪혀 떠날 수 없다면… 실망하지 말고, 뜨거운 해가 지고 나면 서울시내에서 문화예술로 놀자!

서울시는 ‘서울시가 드리는 문화예술프로그램 8월호’를 통해 8월 한 달간 서울 시내에서 진행되는 170여개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무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할 시원한 여름 특별행사와 열대야를 극복하게 해 줄 야간프로그램은 물론 공연장, 미술관, 박물관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문화예술과 함께 건강한 여름을 보내보자.

문화예술프로그램 8월호는 서울문화포털 및 서울시 문화·관광·체육·디자인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시민청, 미술관, 박물관 등 시내 문화시설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본격적인 여름방학과 휴가로 설레는 8월, 내리쬐는 태양에 낮 시간에는 야외에 나가기가 두렵지만 집 안에만 있기는 답답하다면, 해가 지는 저녁시간부터 야외에 나와 문화예술과 함께 서울의 밤을 즐겨보기를 추천한다. ▲서울문화의 밤 ▲광복 72주년 ‘광화문시민, 광장음악회’ ▲2017 문화가 흐르는 서울광장 등이 준비되어 있다.

8월 11일(금)~12일(토) 이틀간 오후 6시부터 익일 5시까지 서울광장, 광화문광장을 중심으로 ‘서울문화의 밤’이 펼쳐진다. 뮤직바캉스, 밤샘프로그램(영화제, 야광축제), 한여름 밤의 눈조각전, 오픈하우스 서울 등 밤새도록 즐기는 서울문화바캉스와 함께 열대야를 이겨보자.

8월 15일(화), 광화문 광장에서는 광복 72주년을 맞아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음악공연을 제공하여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광복의 기쁨을 나누는 ‘광화문시민, 광장음악회’가 열린다. 오후 8시부터 서울시립교향악단의 고품격 클래식 무대와 전인권, 한영애의 공연 등 다양한 음악이 광장에 울려 퍼질 예정이다. 현장에서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니, 올해 광복절 밤에는 광화문 광장으로 나가보는 것이 어떨까.

또한 8월 1일(화)부터 26일(토) 평일 저녁 7시에는 ‘2017 문화가 흐르는 서울광장’이 계속된다. 8월에는 ‘클래식&재즈페스티벌(CLASSIC&JAZZ FESTIVAL)’을 주제로 오케스트라, 재즈빅밴드, 뮤지컬, 브라스 공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니, 서울광장 잔디밭에서 열대야를 피해 즐거운 저녁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이 외에도 여름 특별 야간프로그램으로 서울대공원에서 ‘한여름 밤 동물원 대탐험’이 8월 4일(금)부터 19일(토)까지 진행되며, 길동생태공원에서는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해너미 관찰’을 통해 공원을 야간탐방 할 수 있다. 남산골한옥마을의 ▲1890 남산골 야시장,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의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2017도 계속되니 열대야를 피해 야외로 나와 보자.

‘1890 남산골 야시장’은 전통과 개화문물이 어우러진 1890년대 조선말기 개화기 시절의 야간장터로 8월 한 달간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밤 10시까지 열리며, 볼거리, 놀거리, 살거리, 먹거리가 가득하다. 그리고 서울의 대표적인 야시장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도 8월 한 달간 계속되는데,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6시부터 밤 11시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팔거리에서 함께 할 수 있다.

이 외에 170여개의 다양한 8월의 문화예술프로그램 일정 및 세부내용은 서울문화포털(http://culture.seoul.go.kr)과 각 해당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120 다산콜센터에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주거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