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선호도 1위 과천 위치,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

대우건설이 지난 26일 견본주택 개관과 함께 ‘과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써밋’ 분양에 나섰다.

‘과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써밋’은 기존 과천 주공 7-1단지를 재건축하는 단지로 지하 3층 ~ 지상 32층(최고) 아파트 15개동, 전용면적 59㎡ ~ 159㎡ 총 1,317세대 대단지로 구성되어 있다.

이 가운데 일반분양은 전용면적 기준 59㎡A타입 169세대, 59㎡T타입 82세대, 84㎡A타입 218세대, 84㎡B타입 13세대, 84㎡C타입 51세대, 84㎡T타입 36세대, 101㎡A 타입 3세대, 101㎡T타입 2세대, 114㎡A타입 1세대 총 575세대가 일반에 공급될 예정이다.

‘과천 센트럴 파크 푸르지오 써밋’의 일반 분양가는 3.3㎡ 당 평균 3000만원 내외로 주택도시보증공사와 협의 중이며, 입주예정일은 2020년 12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337번지 써밋갤러리에 위치할 계획이다.

 

∥편리한 교통환경과 쾌적한 주변환경으로 주거선호도 1위 입지

‘과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써밋’은 지하철 4호선 과천역 3번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로 편리한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지하철을 이용해 2호선과 4호선의 환승역인 사당역까지 약 12분, 2호선 신분당선 환승역인 강남역까지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또한 과천 IC, 양재 IC 우면산터널을 통한 강남 및 수도권으로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이와 더불어 ‘과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써밋’은 관악산과 청계산으로 둘러쌓여 뛰어난 녹지율을 보이는 과천시 천혜의 자연환경과 더불어 중앙공원, 문원체육공원, 관문체육공원, 과천저수지 등 여러 공원들이 인근에 있어 가벼운 운동 및 산책과 같은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뛰어난 교육환경과 생활 인프라로 편리한 주거생활

‘과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써밋’은 주변으로 초‧중‧고 등 다양한 교육시설이 밀집돼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도보로 통학 가능한 거리에 청계초, 관문초, 문원중, 과천외고 등이 위치해 있으며, 과천시 내 명문고인 과천고로도 배정이 가능하다. 또한 입시학원이 많은 과천역 학원가 거리가 단지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으며 경기도립과천도서관, 국립과천과학관 등 교육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이 외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단지 주변으로 이마트(과천점), 농협하나로마트, 코스트코(양재점), 한림대 성심병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인접해 있으며 서울랜드, 서울대공원, 경마공원 등 문화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잇따른 개발호재로 밝은 미래가치 지녀

과천시는 지속적인 개발호재로 미래가치도 주목받고 있다. 갈현동과 문원동 일대 135만㎡ 규모의 부지에 지식기반산업단지와 공동주택이 계획된 과천지식정보타운 개발이 진행중으로 지하철 4호선 신설역사도 이어질 예정이다.

여기에 쇼핑, 업무, 숙박, 문화시설 등 복합상업시설로 조성되는 과천복합문화관광단지와 상업, 업무, R&D 시설 등이 포함된 복합주거단지로 조성되는 과천강남벨트 사업이 진행 중에 있다.

 

∥차별화된 상품 설계로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

‘과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써밋’은 대우건설의 차별화된 상품을 통해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생활환경이 조성될 예정이다.

실시간으로 에너지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과 대기전력차단 및 조명, 온도, 환기 제어가 가능한 IoT스마트스위치 Plus, 엘리베이터 전력회생 시스템, 거실 디밍스위치, 난방에너지 절감 시스템, 태양광 발전 시스템(공융부 일부) 등 다양한 친환경 에너지 저감 설비가 갖춰질 예정이다.

또한 엘리베이터 내부 및 어린이놀이터 등에 지능형 CCTV를 설치하고, 세대 현관 앞의 사람을 자동으로 촬영하는 스마트도어카메라, 무인택배시스템 등 다양한 보안 설비로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과천시에 첫 선을 보이는 푸르지오 써밋 단지로 최고의 입지에 들어서는 프리미엄 단지인만큼 과천을 대표하는 명품 단지로 선보이겠다.”고 설명했다.

분양문의 : 1877-5001

저작권자 © 주거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