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년 기록 화보로 생생하게 담아낸 'KCC 60년의 발자취' 발행

KCC가 창립 60주년을 맞아 기업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사(社史) 'KCC 60년의 발자취'를 발간했다.

170페이지 분량의 이 책자에는 'KCC 60년의 발자취'는 창립 이후 기록된 주요 사진과 역사를 화보 형식으로 생생하게 담아냈다. 이와 함께 정상영 명예회장의 창업 정신과 기업 철학, 그리고 한국 근대사와 궤를 같이하는 시대적 의미 등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후반부에는 국내외 주요 공장과 해외법인에 대한 자세한 현황과 생산 제품 등의 정보를 담아 KCC의 모든 것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KCC의 사사 발간은 지난 2009년 'KCC 50년사'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KCC 50년사'는 1958년 창립 이후 흩어져 있던 50년간의 자료들을 집대성한 책으로 분량도 450페이지에 달한다. 방대한 양의 역사를 체계적으로 정리하되 사실(史實)의 기술에 충실함으로써 역사서의 전통성과 기업사의 객관성을 확보한 점이 눈에 띈다.

'KCC 60년의 발자취'에는 이전 50년간의 주요 역사와 함께 그 후 10년간의 눈부신 발전상을 담았다.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KCC의 모습을 여실히 보여줄 수 있도록 세계 각지의 KCC 사업장을 세련된 화보 형식으로 구성한 것이 인상적이다. 60년 동안 유지해온 산업보국이란 창업정신으로 현존하는 국내 기업인 중 가장 오래 경영현장을 지키고 있는 창업자 정상영 명예회장의 경영철학을 엿볼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KCC 관계자는 "KCC의 지난 여정을 돌아봄은 격변의 세월을 성공적으로 헤쳐온 성취를 자축함과 동시에 다시 미래를 향해 끊임없이 나아가야 할 사명감에서 그 의미를 찾고자 한다"면서 "이 책을 통해 KCC의 역사적 전통과 자부심, 성공과 실패의 교훈을 공유하고 100년 기업을 위한 지침서이자 설계도로 삼아 희망의 미래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주거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