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동석 온열찜질로 ‘노폐물과 독소, 스트레스까지 Clean’

최근 스트레스가 국민 건강을 위협하는 주요 원인으로 부상했다. 스트레스는 개인 건강은 물론 기업경영의 리스크로 작용하고 있다. 적절한 범위를 벗어난 수준의 스트레스는 정신건강과 신체건강은 물론 개인 활동과 기업의 조직행동에 악영향을 끼치고 있다.

특히 스트레스의 강도가 월등히 높은 정비사업 분야에 있어 심신을 안정시키는 힐링은 성공적인 사업을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한 요소다.

이러한 힐링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는 곳이 파동석 온열찜질로 입소문을 탄 면역공방(免疫工房)이다.

면역공방은 원적외선과 음이온 등을 방출하는 파동석 베드에 엎드리거나 눕는 온열요법을 통해 심신을 안정하고 피로를 풀 수 있는 공간이다. 현재 명동점과 여의도점, 안양점, 수지점, 광명점, 분당점 등이 운영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논현동에 힐링공간에 좀 더 집중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면역공방 블랙점’을 오픈했다.

파동온열요법은 따뜻하게 덥혀진 파동석 위에 엎드리거나 누워있는 것만으로 대량의 땀과 함께 노폐물과 독소를 체외로 배출시키는 방법이다. 즉 짧은 시간 내에 혈관에 쌓인 각종 나쁜 찌꺼기를 청소하는 그야말로 ‘혈관목욕’의 효과를 가져다준다고 한다.

면역공방 문준현 대표는 “파동온열요법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최대 6배까지 높여주고 매일 77억개나 형성되는 우리 몸 안의 각종 독소, 노폐물쓰레기 그리고 나쁜 콜레스테롤과 같은 유해성분을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대량의 땀과 함께 제외한 배출시켜준다”고 강조했다.

면역공방의 시설 이용방법은 ▲매장 내 비치된 파동수를 마시고 ▲지정된 파동석 베드로 가 엎드려 5분, 바로 누워 10분간 온열욕을 한 뒤 ▲파동욕장에서 나와 편한 자세로 5~10분간 휴식을 취하면서 쿨다운하는 과정을 2~3회 반복하면 된다.

이번에 오픈한 면역공방 블랙점은 기존의 면역공방과는 출발점이 좀 다르다. 많은 사람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기존의 면역공방 구조와 다르게 좀 더 편안하고 프라이빗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

또한 힐링의 공간답게 내부 구조를 모두 자연소재로 구성했다. 천정, 바닥 그리고 벽 등 대부분 마감재들이 황토벽돌, 현무암, 편백나무 등 친환경자재들로 꾸며져 있다.

문 대표는 “호화로운 외관이 아닌 힐링의 공간으로서 자연소재를 접목하고 이용하기 편안한 공간를 구성하는데 더 집중했다”며 “Green Zone, Red Zone, Black Zone 등 다양한 공간구조를 만들어 해당 시설을 쉽게 이용하고 싶은 고객과 남의 눈치를 보지 않고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기를 희망하는 고객 등 모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면역공방 블랙점은 ‘100% 앱 선결제 예약제’로 운영한다. 앱에 친숙하지 않은 고객들을 위해 최소한의 기능만을 넣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예약부도를 방지해 실제 이용하려는 대기고객이 제 시간에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경우를 막기 위해 전화예약이 아닌 앱 예약으로 시스템을 구성했다.

면역공방 블랙점의 이용시간은 오전 8시~오후 10시이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문의: 02-569-0047

 

 


 

잠깐 인터뷰 - 면역공방 문준현 대표이사

“힐링을 선물해 드립니다”

 

면연역이 떨어지는 이유에는 스트레스, 수면부족, 술, 흡연 등 여러 가지 요인들이 있겠지만, 그 중 대표적인 원인은 스트레스다. 이러한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편안한 휴식과 힐링을 만끽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이가 바로 면역공방 문준현 대표다.

그는 최근 논현동에 고객선호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공간을 마련하고 힐링의 공간에 좀 더 중점을 둔 면역공방 블랙점을 오픈했다.

문 대표는 “힐링을 얻기 위해서 고급스런 외관보다 편히 쉬어가는 공간에 집중을 했다”며 “고객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면역력 증강을 위해 모든 내부 인테리어를 친소재로 꾸몄다”고 밝혔다.

“여주에서 손으로 빚서 굽지 않고 그늘에서 1년 이상 건조시킨 황토벽돌을 찾았고, 우리의 산에서 자란 나무들을 직접 구입해서 제재하고 다듬었습니다. 전주에서는 장인이 만든 순수한 한지와 천연재료로 만든 도료를 사용했으며, 시공상에 필요한 모든 재료들을 최대한 천연재료로 사용했습니다. 시공을 하면서 시행착오와 여러 어려움이 있었지만 현실과 타협하지 않고 고집을 부렸습니다.”

친환경 소재에 집중한 문 대표는 “제일 고민했던 부분은 진정성이었다”고 강조했다. 그는 “과장된 표현이나 눈속임보다는 좀 더 진솔하게 고객들한테 다가가고 싶었고 이 시대의 가장 필요한 가치는 진정성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면역공방 블랙은 친환경적인 소재와 시공방법을 찾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문 대표는 “블랙점은 다른 면역공방에 비해 힐링에 더 중점을 두었다”며 “면역공방을 찾아주는 고객들에게 안정감과 편안함을 더 해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고객 선호도에 따라 공간을 분리했고, 내부 동선을 구조화 시켜 세밀하게 공간을 배치했다”며 “고객의 개인 사생활을 지켜주는데 공을 들였다”고 밝혔다.

또한 문 대표는 고객에게 힐링 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챙겨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면역공방 블랙은 서울대학교병원과 MOU체결을 했다. 문 대표는 “면역공방 블랙점에 회원제로 가입한 고객들은 서울대병원에서 종합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며 “회원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면역공방은 정비사업에도 속속 도입되고 있다. 재건축아파트 단지 내 편의시설 공간에 면역공방 베드를 설치하고 있는 것.

문 대표는 “면역공방 베드는 커뮤니티 시설에 많이 도입하고 있는 찜질방이나 사우나 시설에 비해 효과가 월등한데다 운영과 관리도 용이해 관심을 나타내는 조합들이 늘고 있다”며 “현재 방배동 재건축 단지에 30베드 이상 설치하기로 결정했고 고덕지구에서도 현재 면역공방 베드 도입을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바쁜 생활에 지친 우리 현대인들에게 자연 그대로의 쉼터, 나만의 평온한 공간을 제공하는데 앞장서서 힐링을 드리고 싶다는 문준현 대표. 오직 고객만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고민하는 그의 노력이 면역공방 블랙에서 이루어지길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주거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