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곳에 20년간 무상임대 조건으로 대우건설 시공 및 유치, 고양시 운영

대우건설은 지난 10월 2일 경기도 고양시청에서 고양시와 ‘일산 에듀포레 푸르지오’, ‘삼송 원흥역 센트럴 푸르지오’에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을 유치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은 20년간 무상임대로 대우건설이 시공하며, 고양시가 임대기간 동안 국공립어린이집을 설치, 운영하는 형식이다. 일반적으로 단지 내 어린이집이 대략 입주 후 1년여 뒤 개원하는 것에 비해, 이렇게 협약을 맺은 단지는 사업이 빠르게 진행되어 대부분 입주 초기에 개원된다.

대우건설은 2016년 5월 경기도와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서울시, 충남, 경북지역 등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업무협약 체결을 전국으로 확장하고 있다. 경기도에서는 동탄 행복마을 푸르지오 등에 이어 세 번째로 이뤄진 체결이다.

대우건설 윤점식 마케팅실장은 “선호도가 높은 국공립어린이집을 푸르지오 단지 내 설치하게 되어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대우건설은 건설사 중 가장 많은 국공립어린이집 유치 실적을 가지고 있는 기업으로, 앞으로도 더 많은 지자체와 협력하여 국공립어린이집 유치를 통한 공공보육 증진에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업무 협약을 체결한 ‘일산 에듀포레 푸르지오’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100-1번지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25층의 16개동으로 구성된 총 1,690가구의 대단지 아파트이다. 입주는 2018년 10월 말 예정이다.

‘삼송 원흥역 센트럴 푸르지오’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5로 25에 위치하며, 지하2층~지상38층의 4개동 아파트 450세대로 구성된 주상복합단지로, 현재 입주 중이다.

저작권자 © 주거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