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7.29 수 15:29
> 뉴스 > 생활 > 행사
     
서울 미래유산 사진 공모전 최우수에 ‘수줍은 꽃’ 선정
수상작은 서울 미래유산 홈페이지 및 ‘Daum(다음) 갤러리’에 공개
2020년 07월 28일 (화) 14:01:19 박상호 기자 park@rcnews.co.kr

   

서울시가 ‘2020년도 서울 미래유산 사진 공모전’의 선정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628점의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그 중 ‘북촌 한옥밀집지역’을 담은 ‘수줍은 꽃’을 포함한 13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수상작은 ‘서울 미래유산 홈페이지’(http://futureheritage.seoul.go.kr) 및 ‘Daum(다음) 갤러리’(https://gallery.v.kakao.com/p/premium/seoulfutureheritage2)에 공개될 예정이다. 7.20.(월) 18시부터 7.21.(화) 10시, 7.23.(목) 10시부터 18시까지 '다음 모바일 뉴스탭'과 '카카오톡 #뉴스탭'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서울 미래유산 공모전’은 올해로 4회째 개최되고 있으며, 과거에서 현재까지 서울의 추억을 켜켜이 간직한 미래유산을 담은 사진들을 선정하여 시민의 공감을 자아내고 있다.

‘서울 미래유산 공모전’은 미래유산의 다양한 매력을 드러내는 사진들을 접수받고 있다.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3차례에 걸쳐 활용성·독창성·심미성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했다.

심사위원회는 “미래유산의 모습과 보존가치를 설명적으로 보여주면서도 삶의 의미를 담고 있는 작품을 최우수로 선정했으며, 이전 공모전에서 선정되지 않은 미래유산을 다룬 작품을 우선 고려하고 균형감과 구도 등 미적 기준을 만족한 경우 우수작 및 장려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최도원 작 ‘수줍은 꽃’은 미래유산인 북촌 한옥밀집지역의 우아한 기와의 곡선과 능소화의 싱그러움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자연과 건축물의 조화가 잘 나타나 있다.

이외에도 잠수교·국회의사당·석촌호수 등 12개 미래유산을 담은 작품이 선정되어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감상할 수 있다.

13편의 입상작은 미래유산 홍보 및 2021년 ‘미래유산 다이어리’ 제작에 활용된다. ‘미래유산 다이어리’는 올해 말에 제작할 계획으로 미래유산을 아끼는 시민들에게 SNS 이벤트 등을 통해 배부한다.

‘서울미래유산’은 다수의 시민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공통의 기억과 감성을 지닌 근‧현대 서울의 유산이다. 2013년부터 시작하여 현재 470개의 미래유산을 지정하였다. 올해 하반기에는 ‘미래유산 클립영상 공모전’을 개최하여 시민들이 미래유산을 향유하고 활용하는 모습을 담은 짧은 영상들을 접수받을 예정이다.

김경탁 문화정책과장은 “해가 갈수록 미래유산 사진 공모전에 대한 시민의 참여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출품작들의 수준 또한 훌륭해지고 있다”며, “매회 계속되는 사진 공모전을 통해서 시민들이 미래유산의 가치를 인식하고, 보존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주거환경신문(http://www.rc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건강한 ‘특화’시설로 차별화 이끈
성남 도환중2구역 “추진위 정상화
방배5구역, 막바지 이주·철거 위
딸기원지구 재개발추진위원회 정용기
서울 미래유산 사진 공모전 최우수
서울시 광진구 뚝섬로 599, 3층 (자양동), 전화: 02)461-5824, 팩스: 02)461-582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다50591 | 발행인 : 권종원 | 편집인 : 변우택 | 등록일 : 1998년 12월 16일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종원 | Copyright 2003 주거환경신문. All rights reserved. webmaster@rc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