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장으로 재선출됐는데 각오는.

사업추진 초기단계부터 제3기 집행부까지 지지해 준 조합원들에게 감사하게 생각한다. 집행부가 구성됐으니 최선을 다해 빠르게 사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


한 후보가 선거운동기간 조합원 명부를 제공하지 않아 운동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고 하는데.

선거관리위원회가 정한 원칙에 따르면 개인적으로 선거운동은 할 수 있었다. 그리고 홍보물은 총회책자를 통해 한 조합원에게 한번 발행하기로 모든 후보들과 합의한 내용이었다. 조합원 명부 유출은 조합원 개인 신상명세서 공개와 같은 것이다. 쉽게 외부로 유포될 수 없다. 그리고 이번 선거기간을 통해 어느 누구도 개인적 유인물 발송 등을 위해 조합원 명부를 사용하지 않았다.


임원 선출이 끝나고 정원을 채우기 위해 이사1명에 대한 선출을 요구하는 조합원들이 있었는데.

조합운영규정에 서면결의서로 의사를 대신할 수 있다는 내용이 있다. 그리고 당초 혹시 이런 일이 발생할 것을 우려해 서면결의서에 미달시 재투표에 사용한다는 문구를 삽입했었다. 그러나 한 조합원이 서면결의 재사용에 대한 이의를 제기했고 조합 고문변호사가 ‘다시 사용하는 것은 법적인 논란을 일으킬 수 있다’는 의견을 제시해 재선출을 진행 할 수 없었다.


향후 일정은.

현재 정비계획 및 사업시행인가 변경 작업이 진행 중이다. 변경되는 사업계획에 따라 시공사인 대림과 협상을 추진 할 것이다. 4∼5월 경 관리처분계획 안을 마련해 총회는 개최할 계획이다.


조합원에게 당부.

조합원들의 신임에 대단한 영광으로 생각한다. 조합원들의 지지를 바탕으로 사업추진에 있어 모든 조합원들의 이익에 반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 조합은 투명하고 바르게 사업을 추진할 것이며 조합원들은 다소 만족스럽지 못한 부분이 있어도 지속적인 협조와 관심 부탁한다.
저작권자 © 주거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