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건물 관련 소송 재판 결과대로 따를 것"

한 표 차이로 조합장에 당선됐는데.

결과에 대해 담담하다. 지속적으로 믿어주고 지지해 주신 조합원님들께 감사하게 생각한다.


법인세에 대한 지적이 있었는데.

법인세는 당초 15억원 측정에서 10억원으로 감소한 것이다. 이익 여부에 따라 지급하지 않아도 된다는 의견이 있다. 그러나 아직은 사업 진행 단계고, 종료 시점에서 어떻게 될지 몰라 우선 책정한 금액이다. 사업 종료시 이 금액을 사용하지 않게 되면 조합원들에게 지급할 것이다.


국방부 건물에 대한 소송이 진행 중인데.

우리 구역 내에는 해군의 시설물인 국방부 건물이 있다. 당초 사업 진행과정에서 이 건물을 대체건물로 지어주고 감정평가금액대로 대지를 매입하는 것으로 국방부와 합의를 이뤘었다. 이에 이 건물 대체 시설을 신축해 보급한 바 있으나 국방부는 지난 2004년 11월 사업시행인가 단계에 진행한 감정평가금액이 낮다고 판단해 작년 말 재 감정을 요청하며 소송을 제기했다. 현재 이에 대한 재감정을 진행 중에 있다. 조만간 여기에 대한 판결이 있을 것으로 보고 그 판결에 따를 것이다.


향후 일정은.

작년 8월 이주를 마치고 현재 석면 등 철거를 위한 검사가 진행 중에 있다. 4월까지 철거를 마치고 5월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조합원 동·호수추첨을 마치고 7월 경 일반분양을 계획하고 있다.


조합원에게 당부.

조합장으로 재 선출된 만큼 최선을 다해 업무에 임하겠다. 조합원들도 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한다.
저작권자 © 주거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