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광장 특설무대서 6월 25일부터 3달간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서울시가 서울광장 남쪽, 프라자호텔 맞은편에 오케스트라 및 서커스 공연이 가능한 규모의 특설무대를 설치했다.

시는 매일 저녁 7시부터 8시 30분까지 학교와 직장을 마친 시민들이 서울광장 잔디밭에 앉거나 누워서 문화가 주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공연을 준비했다.

서커스, 오케스트라, 발레, 비보잉, 합창단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고 영화와 클래식콘서트 실황이 상영돼 광장을 찾는 시민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문화적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민간 전문예술단과 서울시 거리예술존에서 활동 중인 시민예술가들에게 열린무대가 될 예정이며, 서울광장에서 다양한 행사가 열릴 때 무대공간으로도 활용된다.

특히 이번 특설무대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었다. 대형 오케스트라 공연이 가능하도록 무대가 확장 가능하도록 제작되었으며 서커스 공연이 가능하도록 무대 높이도 13m로 설계하였다.

개막 특별공연은 6월 25일~26일 이틀간 ‘I·Carnival·U’라는 테마를 가지고 진행됐다. 강력한 드럼 비트에 포이쇼 오프닝과 더불어 서커스 발레, 링체조, 그리고 13m 높이에서 펼쳐지는 공중 로맨스 등 10여개의 레퍼토리로 약 80분간 서커스 공연이 펼쳐졌다.

서커스 공연을 시작으로 9월까지 매일 다채로운 공연이 마련되어 있다. 한국 최고의 교향악단을 넘어 세계적이 세계적인 교향악단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서울시립교향악단’ 공연 외에도 클래식으로 떠나는 세계여행, 별 헤는 밤의 발레, 열정과 낭만의 댄스 공연, 우리 국악의 아름다운 소리, 시민참여 공연단 등 장르와 세대를 넘어선 공연과 서울광장에서 즐기는 영화제 ‘도시의 클래식’ 등 서울시민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문화가 흐르는 서울광장 6~7월 프로그램으로는 ▲I·Carnival·U (6.25~26) ▲전통 아르헨티나 탱고 초청 공연(7.17) ▲서울발레단 갈라 콘서트(7.22)등이 기대를 모은다.

세한 공연 일정은 서울문화포털(http://culture.seoul.go.kr)과  문화가 흐르는 서울광장(http://www.cultureseoul.co.kr)에서 일주일 단위로 확인할 수 있으며, 서울시 문화본부 문화정책과 (☎ 02-2133-2514)로 문의하면 된다.

고홍석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서울광장 특설무대에서 세 달 동안 매일 저녁 시민들과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생활에 쫓겨 공연장에 갈 여유가 없는 서울시민들이 학교와 회사를 마치고 광장 잔디밭에 앉아 공연을 즐기는 가운데 하루의 피로를 푸는 힐링의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주거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