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개 공원서 어린이날 행사 등 150개 프로그램 운영

서울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공원에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여가 문화 활동을 보라매공원 등 20개 공원에서 운영한다.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포함하여 15개의 행사와 135개의 여가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가드닝 ▴건강 ▴공예 ▴농사 ▴양봉 ▴생태 ▴역사문화 ▴탐방 등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다.

 

∥5일 어린이날 행사 포함 12개 공원에서 15개 행사 개최

5일 어린이날에는 멀리 나갈 필요 없이 가까운 공원으로 가보자.

보라매공원과 월드컵공원, 어린이대공원은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놀이와 체험을 할 수 있는 대규모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또한 남산공원, 북서울꿈의숲 등은 가족 단위의 어린이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북서울꿈의숲은 ‘55개의 꿈의 숲 보물 찾기’와 ‘벌리에서 선비부채 만들기’ 행사를 진행한다.

경춘선 숲길은 ‘낭만과 추억의 경춘선 숲길산책’을 진행한다. 경춘선길에 얽힌 역사를 듣고 추억의 경춘선 숲길을 산책하는 코스로 나무기차와 연필꽂이를 만들어보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단오(5.30일, 음력 5.5일)를 맞아 어린이를 대상으로 길동생태공원은 28일에, 보라매공원은 30일에 단오행사를 개최한다. 쑥떡 만들어 먹기, 앵두씨 멀리 뱉기, 창포물에 머리감기 등 다채로운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이외에도 5월에는 다양한 행사가 공원에서 펼쳐진다. 보라매공원은 5.13(토) ‘두근두근 놀이마당’을, 서울숲은 5.3(수)~5.7(일) 어린이를 대상으로 ‘페이퍼 토이전’을, 시민의 숲은 ‘2017 시민의숲 음악소풍’을, 천호공원은 5.13(토)~14(일) 양일간 ‘제6회 천호공원 철쭉축제’를 개최하여 시민들에게 자연과 음악이 흐르는 공원을 제공한다.

 

∥ 가정의 달 5월,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해요

부모, 자녀, 형제자매 등 사랑하는 가족의 손을 잡고 공원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해보자. 공원산책을 통한 생태 관찰, 자연을 벗삼아 뛰노는 공원놀이터, 한자교실, 건강체조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있고 유익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길동생태공원은 5.27(토) ‘아빠와 함께하는 자연체험’, 매주 일요일 ‘일요가족나들이’, 매주 목요일 ‘유아생태학교(나는반디탐구왕)’을 진행한다.

매주 일요일 남산공원은 ‘낙산의 보물을 찾아라’를, 북서울꿈의숲은 ‘꿈의숲 런닝맨’을, 서울창포원은 ‘가족과 함께 놀아요’를 운영한다.

월드컵공원은 5.13(토)과 5.27(토)에 ‘가족생태교실’을, 중랑캠핑숲은 매주 화,수요일에 ‘중랑 유아숲 체험’을 실시한다.

 

∥역사문화를 알아야 나라가 튼튼

5월에는 자녀와 함께 자랑스러운 우리나라의 역사, 문화, 전통놀이, 예의범절을 배워보면 어떨까. 공원은 어린이·청소년의 올바른 역사문화 이해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보라매공원은 전통놀이문화협회와 함께 매월 ‘호렁지기 전통놀이 마당’을 개최한다. 5월은 5.20(토)에 예정되어 있다. 호렁지기는 투호, 굴렁쇠, 딱지치기, 제기차기 4가지 종목에 팽이치기를 더해 만든 릴레이식 전통놀이 경기로 우리나라 전통문화와 놀이를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개발되었다.

남산공원은 매주 토요일 ‘아동 놀이 한자’와 ‘나는 예의바른 어린이’를, 5.6(토)~5.7(일) 양일간 ‘호현당 과거시험’을 진행한다.

북서울꿈의숲은 매주 토요일 ‘선비체험’과 ‘벌리에서 역사랑 놀자’를, 서대문독립공원은 매주 일요일 ‘역사문화탐방’을 실시한다.

여의도공원에서는 김구, 장준하 등 독립운동가들이 상하이에서 귀국할 때 탑승했던 C-47기의 내부를 공개하는 전시해설 프로그램을 매주 화~일요일간 운영한다.

이밖에 도심 속 자연 느끼기를 주제로 농사, 가드닝, 양봉체험 행사와 건강, 공예 등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다.

프로그램별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http://yeyak.seoul.go.kr)와 서울의 산과공원 홈페이지(http://parks.seoul.go.kr)를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주거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