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사업추진, 분담금 절감의 지름길”

빠른 사업추진의 당위성

현 정부나 서울시가 정비사업 활성화를 위한 여러 정책을 펼침에 따라 앞으로 정비사업장이 상당히 늘어날 전망이다. 향후 시공사 선정이나 분양 측면에서 우리에게 불리하게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 또한 공사비와 물가는 매년 지속적으로 올라간다. 따라서 사업지연은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그 자체로 공사비와 사업비 인상을 초래한다. 그렇기 때문에 사업기간을 단축하거나 또는 예정된 일정에 맞춰 사업을 진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실질적으로 분담금을 줄이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 생각한다.

 

인허가권자와 관계

빠른 사업추진에 있어서 조합원 단합만큼이나 중요한 부분이 인허가권자와의 원만하고 협조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재건축은 도시정비법이란 절차법에 의해 진행되고, 그 절차에 부합하도록 사업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한데, 결국 빠른 사업추진과 잡음 발생의 방지를 위해서는 절차에 따른 각종 인허가를 최대한 신속하게 받아야 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법과 규정에 맞게, 인허가권자와의 원활한 협력관계를 통해 신속하고 투명한 사업추진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

 

조합원 단합의 중요성

최근 강동구 모 사업장의 시공사 유치권 행사, 은평구 모 사업장의 사업 중단, 강남구 모 사업장의 조합장 직무정지 등 여러 곳에서 안타까운 소식이 들려와 우리 조합원들도 우려하는 바가 있다. 상기 사업장처럼 내부 문제로 사업이 지체되면 결국 지체된 기간에 따른 분담금의 증가가 필연적으로 발생한다는 점을 알아주시기 바란다.

저는 확인되지 않는 감언이설보다는 집행부를 믿어주시기 바란다고 조합원 여러분께 말씀드리고 싶다. 물론 조합 또한 진행과정을 투명하고 공개하고 언제나 조합원분들의 의견을 경청하겠다.

 

조합원 당부사항은

앞서 언급한 것처럼 빠른 사업추진이 이뤄지기 위해선 조합원 단합이 필수적이다. 사업진행과정에서 의문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제게 물어보거나 조합에 방문 또는 전화로 연락하셔서 의문사항을 해소하시기를 바란다. 의문사항만이 아니라 사업진행과 관련한 의견 또한 언제든 조합으로 알려주시기 바란다. 성공적인 재건축사업을 위해서는 조합원의 적극적인 의견 개진이 필요하다.

저작권자 © 주거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